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대북주 대장 아난티에 대하여 알아보는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난티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지방에 살아서 아난티하면 기장 아난티, 남해 아난티를 수없이 보았고, 그래서 그런지 프라이빗한 리조트, 골프장? 이런 느낌이 머릿속에 생각납니다.
프라이빗 한 리조트
이것이 바로 아난티가 추구하는 이미지입니다.
왜 프라이빗?
그것은 바로 회원제로 운영되고 일반 서민들은 살수없는 높은가격대라서 함부로 진입할수 없기때문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떻게 이 평범한 리조트가 대북주 테마에 꼽사리를 끼게되었을까?
때는 2008년 남북관계가 좋은시기에 금광산 아난티가 08년 5월에 Open 하였다가 아쉽게도 2개월만에 문을 닫는 아주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 사건은 고인이 되신 박왕자님께서 북한군에게 피격을 당하는 사건
이 총격사건의 발생으로 인해 꿈을 꾸며 Open하였던 아난티 금강산리조트는 문을 닫게 되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중단된체 방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북관련하여 강경한 입장을 보인 보수정권이 끝나고 문재인 진보정권이 들어오고 거기다가 4.15총선으로 약 180석이라는 거대 여당이 탄생함으로써, 북한과 관계 뿐만아니라 금강산 관광도 다시 재개할거라는 희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희망을 던져주신 우리 문재인대통령님
이로 인해 대북주관련 주가는 폭등하기 시작하고 아난티 또한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아난티 일봉입니다.
과거 급등했던 2018년 2019년 보다 거래량이 현저하게 많으며 대략적인 수치를 본다면 약 3배정도 되는 아주 대단한 거래량입니다.
코로나 전 주가 10000원 코로나 저점 찍고 다시 10000원복귀
일단 U자 반등을 이루었고 현재는 매물대를 해소하는 과정으로 추정
매물대가 10000원 근처에서 17000원사이에 잔뜩쌓인걸 볼수있습니다. 아마 지금부터는 매물대를 해소하면서 조금씩 올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관및 외국인 수급도 나쁘지는 않은 상황
결론
대북주 테마는 아직 재료가 소멸되지 않았음
거래량도 19년대비 3배나 터짐
현재는 매물대 잡아먹는과정이라 주가가 답답함 모습일거라고 추정
언제까지 올라가진 모르겠지만 앞으로 문재인정권에 큰 사고가 없으면 우상향할거라고 봄
하지만 세력형들이 언제 패대기 할지 모르기에 무한대 희망회로는 금물
"이것은 방구석 애널리스트의 공부겸 만든 자료이며, 님들 투자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