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롬바이오는 어떤기업인가?
프롬바이오는 타겟 제품군 선정부터 원료 발굴, 기능성 원료 및 제품 개발, 제품 제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건강기능식품 Value chain의 전 과정을 영위하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는 개별인정형 원료의 보유 및 지속적인 기능성 원료 연구개발 능력, Value chain의 분업체계 구축, 우수한 마케팅 역량 및 브랜드 파워 등을 기반으로 이러한 건강식품시장 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당사가 직접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개별인정을 취득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 주력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브랜드 구축 및 강화의 방안으로 다양한 타깃별(연령별, 성별, 기능별 등) 맞춤 커뮤니케이션 제공, 홈쇼핑 방송 / 건강정보 프로그램 제품 정보 전달, 자사몰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온라인 신규 채널 공략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기존 사업부문인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 STAT3 저해제 / 약물전달플랫폼을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신규법인 설립에 출자 하였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2. 프롬바이오 종목분석
프롬바이오의 총 주식수는 1415만주이며 그중 유통물량은 약 600만주입니다.
주요주주는 심태진외 5인이 602만주 보유지분 42.53%, 포스코기술투자 115만주 보유지분 8.18%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72만주 보유지분 5.09%
주주특징으로는 포스코에서 투자했다는점이 인상깊습니다. 아마 포스코에서도 유망한 회사라고 생각하는가 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247억원 일년 매출액 대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함.
프롬바이오는 꾸준하게 매출이 상승되고있어 좋은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영업이익도 평균적으로 10%를 꾸준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보율도 19년말 992퍼에서 현재 6222%정도면 쉽게 무너질기업은 아님.
3. 프롬바이오 매출분석
2022년 3분기까지 매출총액인데 4분기가 대박터지지 않는이상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적어보인다.
관절연골엔보스웰리아가 수출은 작년보다 늘었다는것이 긍정적인 포인트( 대신 매출은 얼마 되지않음)
내수는 올해 3분기랑 비슷하다면 작년 850억보다 약간 낮은 700억대예상 매출하락 부정적인 포인트
위건강엔 매스틱
경쟁업체가 많아서 그런가??(원인은 모름) 작년매출 320억 올해 매출은 200억예상 매출하락이 예상됨.
기타매출
작년엔 140억 , 올해는 60억예상 매출하락예상
일단 영업이익은 모르겠고, 매출만 보면 작년보다 하락이 예상됩니다. ㅠㅠ
4. 프롬바이오 호재
프롬바이오 탈모관련 계획 및 현재 상황
1. 수용성 매스틱검과 감태나무 복합물을 이용한 탈모 완화, 발모 촉진 및 피부재생 효능 화장품 소재 개발
1) 모발 재생 효능 평가
- 수용성 매스틱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의 탈모방지 및 발모 효능에 대한 모유두세포 내 기전 확인을 위하여 유전자
수준의 분석 및 데이터 검토 후 효능 기전 제시
- 위탁연구기관(강원대학교 약학대학)에서 마우스를 활용하여 시제품 효능 확인 후 in vitro로 확인한 기전을 in vivo를
통해 검증
2) 원료 및 시제품의 안전성, 안정성 평가
- 수용성 매스틱검 및 감태나무 추출물의 단독, 복합물 혹은 시제품의 pH, 취, 열, 온도 등에 대한 제형 안정성과 피부
자극 안전성 평가를 수행하여 제형적 안정성과 독성 안전성을 확인
3) 원료 대량 생산 공정 개발
- 제품 규격서에 따른 원료의 대량 생산을 위해 제품 원료규격에 따른 제품 원료의 대량 생산 수행 및 품질관리
담당자를 통한 규격 원료 지표성분 함량 분석과 취, 침전, 탁도, 용해도, 색상 비교
4) 시제품 피부 안전성, 안정성 및 효능 평가
- 참여연구기관(서울화장품)을 통해 수용성 매스틱검 및 감태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시제품에 대한 피부 안전성,
안정성 및 효능 평가
5) 임상시험평가 -- 완료
- 기능성 화장품 등록을 위해 임상 시험 완료 목표 (2022년 4월 임상 시작 ~ 2022년 10월 종료 예정)
2022년 12월 21일 임상 종료
임상실험 성공!!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12/20/2022122001814.html
1차 유효성 평가에선 모발정밀검사(Phototrichogram)로 연구 대상자의 모발 수에 대한 시험 전후 변화를 분석했다. 그 결과, 시험 16주와 24주 후 시험군과 대조군 모발 수에 유의한 차이가 보였다. 대조군은 시험 전과 비교해 시험 16주 후부터 모발 수가 감소하였으나, 시험군의 경우 시험 전에 비해 모발 수가 감소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진행된 2차 유효성 평가인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육안 평가에서도 탈모 증상이 완화된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 대상자 자가 평가에서도 '모발 탈락 정도' 항목에서 응답자의 80% 이상이 모발이 풍성해지는 효과를 얻었으며, 70% 이상이 모발 탈락 정도가 완화됐다고 답했다. 시험 기간 동안 모든 연구 대상자에서 특별한 이상 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 단계 6) 국내 및 국제 화장품 원료 성분명(INCI name) 등록만 남은상태!!
탈모시장 분석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2020년 화장품산업 현황-주요 통계에서 기능성 화장품 생산은 4조5천325억원을 기록, 전체 생산의 29.9%를 차지했고 이 중 탈모 완화 기능성화장품의 경우 3천51억원을 기록하였다고 발표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0년 탈모 증상으로 입원, 외래 치료를 받은 환자수는 23만 4,780명으로 이는 2016년 (21만 2,916명) 대비 10% 증가한 규모이고, 잠재적 탈모 인구까지 포함하면 국내 탈모 인구는 약 1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탈모 관리 및 치료 시장도 최근 10년 사이에 4조 원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고, 이 중 8,000억 원의 탈모케어 샴푸가 차지하는 것으로 보고 있음.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전체 샴푸 시장에서 탈모케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16%에 달하고, CJ올리브영에서는 2021년 1~10월 두피, 탈모케어 샴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27% 증가했다고 발표하는 등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의 시장은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음
STAT3 저해제이란? + 현재상황
적응증
- 암질환(전립선암, 폐암)
- 항바이러스(코로나19)
- 섬유화(신장, 간, 폐)
STAT3 저해제 작용기전
STAT3 단백질 활성화에 중요한 SH2 domain 및 DNA 결합부위에 결합해 단백질의 이합체 형성을 통한 활성화와 핵내 전사작용을 억제하는 메커니즘을 통해 암세포 및 섬유아세포의 성장과 증식, 생존 등을 억제하고, 신생혈관합성 및 염증성 면역작용을 무력화시킨다.
STAT3 저해제 제품의특성
STAT3 억제제를 통한 항암치료효과는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 혈관생성 등의 억제를 통해 암조직을 무력화 시키고, 수술 후 수술부위의 종양미세환경에서 STAT3 매개로 나타나는 재발 가능성을 제거하며, 방사선 치료 후 발생하는 주요 부작용인 섬유화를 억제시킬 수 있다는 강력한 특성을 갖는다.
STAT3 저해제 진행경과
2차년도 유효물질 간 대사 안정성 및 용해도 평가
3차년도 신규 STAT3 선택적 저해 화합물 유도체 16종 합성
STAT3 선택적 저해제 유효물질 in vitro 항암 유효성 평가
in vitro 항바이러스 유효성 검증실험: 플라크 감소 시험
췌장암 외 9개 종양 세포주 in vitro 세포독성 및 세포생존도 확인
'STAT3 저해제로서 헤테로아릴 유도체 화합물 및 이의 용도' 국내 우선권 및 PCT 출원(2022.09.08.)
STAT3 저해제 향후계획
- 2022년: 유효물질 최적화를 통해 선도물질 도출, 항암 동물효력실험 수행
- 2023년: 약물동태 및 약력학시험, CMC 및 원료의약품 생산(CMO 위탁
- 2024년: GLP독성시험, CMC 및 완제의약품 생산(CMO 위탁)
시장규모
- 전 세계 항암제 시장규모는 2014년 기준 1,040억 달러에서 2018년 기준 1,490억 달러로 연평균 9.4% 성장(출처 : 3세대 항암제 경쟁 시작되다...국내 업체들도 글로벌 진출 본격화, Biotimes)
- IQVIA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5년 항암제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9~12%이고 시장규모는 약 2,73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출처 : 글로벌 의약품 시장서 면역항암제가 '대세', 의학신문)
- 국내 항암제 시장은 1조5000억원 정도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중 80% 가량을 글로벌 빅파마들이 점유하고 있는 상황
5. 프롬바이오 차트 분석
프롬바이오 차트 주봉 약한추세전환
2021년 9월에 코스닥에 등장하였고 상장가는 약 16000원대, 상장 당일날 24000원까지 갔었으나, 긴 윗꼬리를 남기고 2022년 10월달까지 끝없는 하락이 지속됨.
16000원에서 24000원까지 물린사람들이 많아서 나중에 16000원 돌파시도할때 폭발적인 호재가 없다면 뚫기 쉽지 않아보임.
2022년 9월26일부로 차트가 하락추세를 멈추고 횡보및 약상승추세를 탔기때문에 단기적으로 10850원까지는 쉽게 갈수있을거라 예상됩니다.
프롬바이오 차트 일봉
120일선이 이제 슬슬 고개를 들어올리고 있고 세력이 존재한다면 세력형님들 평균단가가 6000-7800원사이 추정
2022년 7월 장대양봉 한방을 시작으로 10000원대를 돌파하는척 했으나, 2022년 1월에 물린형님들 손절을 유도한건지 갈듯말듯하면서 주가는 6000원대로 끊임없는 하락!
희망이 없어보이던 주가는 탈모특허등록으로 상한가! 다시 10000원대로 뚫고 갈려했으나 역시나 희망을 주지않고 현재 9000원대 횡보중
프롬바이오 차트 120분봉
프롬바이오 차트 120분봉인데 저기 동그라미 친 부분이 저항구간, 이제 탈모제품의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만큼 주포성님들도 단기적으로 바로 올리지는 않을것 같고 끊임없이 물량을 매집하고있는것으로 보임.
한줄평가
조만간 나올 탈모 제품의 출시뉴스로 한번더 상한가 갈수있으니 스윙 굳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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