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용냉장고계의 삼성 일신바이오를 알아보자
오늘은 의료용냉장고계의 삼성인 일신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제약용 동결건조기, 초저온냉동고 및 급속동결기, 혈액냉장고 제빙기, 진탕기 등등 바이오에 필요한 설비들을 생산하고있습니다.
<기술력 및 공급실적>
특히 일신바이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도 냉동기를 공급한적이 있으며 4공장 증설로 인해 뉴스에 등장도 하였고
또 혈장치료제 관련테마로도 묶여서 Hot한 종목이였습니다.
그리고 공급실적을 보면 삼성전자, 엘지전자, sk바이오랜드, 각종학교 실험실, 적십자 등등 많이 공급한 실적도 있기에 기술력 검증은 끝나것으로 보입니다.
<매출>
현재 매출의 75%는 동결건조기를 차지하고 초저온 냉장고는 현재 20% 나머지는 5%입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초저온 냉장고의 수요도 늘어날것으로 전망됩니다.
왜냐하면 어제 화이자에서 발표한 코로나백신이 90%의 효능을 보였지만 -70도에서 5일-7일정도밖에 살지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을 갖고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일신바이오의 초저온냉장고의 생산도 늘어날것이며, 코로나백신이 전세계인구 최소 20억명이상 생산을 해야한다면 엄청난 매출증대가 예상됩니다.
<환율>
일신바이오는 환율이 원화강세(=달러약세)일때 손익이 증가하고 원화약세(=달러강세)일때는 손익이 감소하니 코로나 특수+환율까지 실적증가는 당연한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일신바이오의 주가는 현재 일봉상 어제 코로나 호재로 인해 다시 상한가를 향해 달려가는중이며, 월봉상으로 보면 2000-3000원의 매물대를 뚫고 10000원터치하고 다시 8000원대에서 횡보중입니다.
또한, 10000원 이상뚫어준다면 신고가이므로 매물대가 하나도 없다는것도 장점이고
가장중요한것은 아직 시총이 3000억이라서 매우 가볍다는것도 좋은 호재중하나입니다.
따라서 시총 3000억이라 아직도 싸고, 기술력도 좋고, 백신보관때문에 냉동고는 불티나게 팔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