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보유종목 / / 2021. 3. 18. 21:53

루미나 테크놀러지(티커: Lazr) 중국 상하이차 호재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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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는 라이다센서의 매력에 빠졌었다. 특히 벨로다인 라이다에 세계1위, 생산공장까지 있는점에서 매력이 넘쳤었다. but 벨로다인 라이다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매력이 없었다. 고정형이 아닌 빙글빙글 돌아가는.. 그런거 있음

거기다가 테슬라에서 라이다 테스트 사진 나왔었는데, 그때 루미나 테크놀러지(lazr)꺼라는 사진을 보고 벨로다인의 충성도가 절반 날라갔었음,, 그러다가 먼가 너무 쫘악빠지는것같아서 대충 익절하고 나왔는데,, 지금 다시보니 13불까지 떨어짐..

 

여튼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오랜만에 라이다 쪽 주식을 보니 슬슬 바닥을 잡고 반등하는 느낌이 들었었음. 특히 어제는 FOMC도 그냥 나쁘지 않아서 100만 소액으로 문어발로 매입함

그중 하나가 루미나 테크놀러지(LAZR) 사실 오늘 이렇게 빵뜰줄 몰랐는데,

 

오늘 주식 Pre 시장중에서

중국 자동차 대기업 SAIC Motor, 첨단 차량 라인에 Luminar 센서 사용 계획

이라는 뉴스등장

여기서 saci motor는 상하이차를 말함

 

대략

  •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인 SAIC Motor는 Luminar 라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새로운 "R 브랜드"차량 라인에서 자율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목요일 밝혔다.
  • SAIC의 R 브랜드 자동차는 2022 년에 양산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Luminar는 SAIC와의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에 사무실을 열 예정입니다.

 

Luminar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인 Austin Russell은 25 세에 억만 장자가되는 것이 "정말 놀랍고" "완전 초현실적"이라고 말합니다. Elon Musk가 Luminar가 사용하는 핵심 라이더 감지 기술을 "괴상한 바보"라고 부르지 만 그는 그렇게했습니다. 자율 주행 솔루션입니다.

출처 : Luminar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 인 SAIC Motor  Luminar Technologies 에서 만든 라이더 센서와 소프트웨어 를 사용하여 새로운 "R 브랜드"차량 라인에서 자율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목요일에 발표했습니다.

Luminar의 라이더 센서는 차량 표면과 물체에서 레이저 빔을 반사 한 다음 차량의 온보드 컴퓨터가 읽을 수있는 3D 포인트 맵을 빠르게 생성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라이더 센서는 카메라, 레이더 및 기타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차량이 탐색 중에 다른 차량, 보행자 및 도로 위험을 인식하고 피할 수 있도록합니다. 

SAIC는 Luminar의 센서와 Sentinel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R 브랜드 차량을 2022 년 중국에서 양산 할 계획입니다.

Luminar CEO Austin Russell은 CNBC에 회사의 장기 계획은 시스템을 표준화하여 다양한 SAIC 차량에 포함될 수 있도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AIC의 브랜드에는 MG, Roewe 및 Maxus가 포함됩니다.

SAIC의 영어 웹 사이트에 따르면이 회사는 2025 년까지 유럽 시장을 포함하여 중국을 넘어 150 만 대의 차량을 수출 할 계획입니다.

중국의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SAIC는 Nio, Xpeng과 같은 첨단 신생 기업과 상하이에 자체 공장을 설립 한 후 2020 년에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Tesla의 압력에 직면 해 있습니다.

SAIC는 자동 운전자 시스템에 뒤처졌지만 GM 및 Wuling 과의 합작 투자에 대한 회사 지분 덕분에 저렴한 전기 자동차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JL Warren Capital의 연구에 따르면 Wuling Hongguang Mini EV는 올해 첫 두 달 동안 약 57,000 대의 전기 자동차 (기본 모델 소매가 $ 5,000 미만)를 판매했습니다. 이 회사의 설립자이자 CEO 인 Junheng Li는 CNBC에 이메일을 통해 "홍광 미니는 지난 8 월에 출시되었으며 그 이후로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EV 모델이되었습니다. 이는 SAIC-GM-Wuling이 22 %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1 월과 2 월 중국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점유율. "

Luminar CEO Russell은 CNBC에 자신의 회사의 기술과 소프트웨어가 SAIC가 고급 운전자 지원에서 경쟁 업체를 뛰어 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은 R & D 모드에 갇혀 있습니다. 올바른 개발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제이 작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SAIC가 고속도로에서 레벨 3 ~ 4 승용차를 처음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에서."

엔지니어 전문 협회 인 SAE International은 차량 자동화를 수준별로 분류합니다. 그 정의를 염두에두고 레벨 3 또는 4 승용차는 일부 목적과 일부 장소 또는 조건 (예 : 승용차, 정상적인 고속도로 교통 및 날씨)에서 핸즈프리 운전에 안전합니다.

Luminar는 SPAC와의 합병을 통해 12 월에 상장되었습니다. 종소리 이후 목요일에 2020 년 전체 및 4 분기 결과를보고 할 예정입니다. LIDAR 전문가의 주식은 거래 첫날 급등했습니다. 주가는 수요일 $ 27.46에 마감했다.

 

즉, 루미나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상하이차 R브랜드 차량라인을 2022년에 양산한다고 발표!!

 

일단, 국채 금리가 사람을 존나 괴롭히는데, 일단 락업해제전까지는 홀딩할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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